본문 바로가기

이전 포스팅/오카야마

[20150122] 오카야마로 떠나는 특별한 일본여행(츠야마)

728x90
반응형

밥을 먹고 츠야마 시내에 있는 츠야마성으로 갑니다. 그리고 츠야마성안에 있는 가쿠잔 공원도 갑니다. 일본은 성이 참 많습니다. 현단위에도 성이 있고 시단위에도 성들이 많이 있다. 츠야마성은 당연히 츠야마시의 성입니다.


.



저 시간이 아마...자원봉사자가 안내해주는 시간일 거이다..아마..그리고 츠야마 성 바로 앞에 츠야마 자연사 박물관이 있다.

.



츠야마성을 설명해주는 다양한 표지판들이 있다. 한글화가 덜되어 있어서 조금 아쉽다. 

츠야마성의 천수각까지 가는길은 상당히 멀다.

이곳의 입장료는 대인 300엔 소인 무료이다. 천수각까지 거리가 상당해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팡이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등산이라고 생각하고 지팡이를 집고 가도 좋다. 나는 개인적으로 기념이라고 생각해서 지팡이를 이용해 보았다. 


.


400년전 츠야마죠 도시정비를 하면서 츠야마성을 축성한 사람이 "모리타다마사"이다.

성을 축성한 영주가 모리타다마사라는 사람이다. 츠야마성 입구에 흉상이 있다. 마음씨가 좋은 사람이었다고 한다.

여기를 가기 위해서는 엄청난 고행을 해야한다.

츠야마성 입구를 가려면 이런 계단을 지나야 한다.

벗꽃을 위에서 구경할 수 있는 유일한 성

벗꽃이 피면 성위에서 아래에 핀 벗꽃을 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지금은 겨울이라서 꽃이 없지만 꽃이 피면 정말 멋질 것 같다. 벗꽃이 핀다면 아래에 포장마차 같은것도 생기고 간단히 맥주도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벗꽃이 필때 다시오면 더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 


.

미로처럼 생긴 츠야마성

츠야마성은 미로처럼 상당히 구불구불하게 돌아서 들어간다. 이는 적들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라고 한다. 광장에서 300~400명정도가 모여서 싸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이들이 미로를 타고 올라오는 중에 계속해서 총이나 화살로 막았다고 한다. 원래 계단의 높이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왼쪽에는 현대에 들어서서 편의를 위해 계단을 추가했다고 한다.

가빠라는..물에사는..그거라고 했는데..기억이.. 암튼 이 캐릭터 이름은 '가빠'이다.

맨홀뚜껑만 봐도 여기가 일본이구나를 느낄 수 있다. 곳곳에 맨홀뚜껑이 시를 상징하는 것으로 표현되어 있다.

벗꽃나무가 곳곳에 있다. 사진 각도가 좀 이상하다;;

가쿠잔 공원은 츠야마성 안을 걷다보면 나오다. 긴 벗꽃길이 있는 공원이다,


.



가쿠잔 공원을 지나 천수각으로 올라가는 길

원래는 계단간의 간격이 넓고 높았는데 최근에 몇개를 더 놓아서 올라가기 편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이 계단을 다 오르면 너무 멋진 광경이 보이고 탄성이 나온다.


.



츠야마성에서 바라본 츠야마시의 동쪽, 우리는 츠야마성을 나온 후 저곳을 걸어갈 예정이다.

.


파란 하늘, 아기자기한 일본의 주택, 하얀 구름

멋진 광경을 뒤로 하고 우리는 천수각으로 향한다.

일본의 천수각의 현대에 전부 현대에 와서 새로 만든 것이다.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은 모든 천수각을 허물었다.

성에 가면 가장 높은 건물이 있다. 이를 천수각이라고 하는데 일본은 메이지유신 이후 천수각을 모두 무너트렸다고 한다. 이유는 전근대  문화의 상징이기 때문이었다고 한다. 지금에야 대도시나 관광지를 중심으로 해서 천수각을 새로 만들었다고 한다. 


.



천수각 터에서 바라본 하늘

지금은 천수각터만 남아있다고 한다. 새롭게 만들고 싶으나 예산이 워낙 많이 소요되는 부분이어서 시민들의 의견이 더 모여야 한다고 관광설명해주시는 분이 그랬다.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하트바위와 츠야마성에서 가장 큰 돌

사랑이 이루어지는 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사람들이 만진것은 확실해 보이는 검은 돌과 츠야마성에서 가장 큰 돌이 있다. 일본의 각성의 크기나지위 이런것들을 자랑하기 위해서 엄청 큰 돌을 가져온다고 한다. 오사카 성이나 이런 곳에 가도 있고 오카야마성에가도 엄청 큰 돌이 있다. 


.




츠야마성 맨 꼭대기서 바라본 츠야마시의 서쪽

날씨가 너무 좋아서 뷰가 잘나왔다.


.




천수각은 없지만 옆에 구경할 수 있는 다른 공간이 있다. 일본의 전통 타다미방을 볼 수가 있다.



.




적을 막기 위해서 총구를 내놓는 곳이다. 곳곳에 은은한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츠야마성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적들의 침입에 대비한 흔적이 많다. 저 작은 구멍들은 총이나 활을 쏘기 위한 구멍이다. 조명이 은은하게 예쁘게 잘 되어 있다.


.



타다미에 모리타다 가문을 상징하는 문양이 표시되어 있다. 맨 왼쪽은 못 커버이다.

못커버와 타다미에 모리타다 가문을 상징하는 문양이 표시되어 있다. 못커버에 있는 학무늬는 어디서 본 것 같지 않은가?
JAL여행사 상징과 같다. 그런데 같은 가문인지는 잘 모르겠다. 츠야마 곳곳을 가다보면 학무늬를 많이 볼 수 있다.


영주의 화장실과 방이다.

영주의 화장실은 우리나라의 매화틀처럼 생겼다. 비슷한 문화대에 살다보니 비슷하게 생활을 했던 듯 하다. 영주의 방 제일 안쪽의 연단같은 곳은 영주가 그림등을 전시하는 공간이라고 한다. 료칸에 가보면 저런 공간이 하나씩 있다. 그곳에 그림이나 이런저런 것을들 전시한다고 한다. 나중에 료칸에 가게 되면 한번 구경해보시기를 바란다.
.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츠야마 벗꽃축제

츠야마 벗꽃축제 포스터이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다. 츠야마를 가신다면 벗꽃놀이도 즐기시기를^^


.


츠야마성 입구에는 관광안내소겸 기념품 판매점이 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도 빌릴 수 있다.

오랜시간에 걸쳐 츠야마성을 구경하였다. 경치도 좋고 산책하기 좋은 성이다.
츠야마에 가신다면 츠야마성도 둘러보기를 권합니다.
벗꽃 필 때 가서 맥주한잔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다음은

츠야마 자연사 박물관과 츠야마 조토지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