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Narrative

영종도, 인천공항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영종동 서울 출퇴근)

728x90
반응형

영종도에 거주한지 이제 한달째입니다.



영종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고속도록 통행료입니다.

거리는 50km내외인데 차가 거의 막히지 않아서 기름값은 약간 부담이 되지만

무지막지한 고속도로 통행료는 큰 부담입니다.


영종도에서 일단 빠져 나가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번째 영종대교 상부, 신공항 톨게이트 - 여기가 우리가 흔히 인천공항 갈때 이용하는 도로 입니다.

두번째 영종대교 하부, 청라IC, 북인천IC - 여기는 약간 돌아가는 길입니다.

세벤째 인천대교- 여기는 경기도쪽으로 빠질때 아주 유용합니다. 광명, 수원, 안양 등 가기에 매우 좋은 도로 입니다.



.


위의 세가지는 유료입니다.

신공항 톨게이트는 6600원

청라ic 2,500원 북인천 ic 3,300원

인천대교 6200원(?)이었던것으로... 이쪽으로는 잘 안다녀서..


영종도 주민의 경우 주민센터에 감면카드를 신청하면 고속도록 통행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신공항 통게이트 - 할인 없음 - 6,600원 다 내야함

청라ic 할인 없음, 북인천 ic, 3200원 할인

인천대교 - 3700원 할인 

입니다. 하이패스이용 하면 안되고 꼭 요금소에 들러서 카드를 내야 합니다.


.


서울로 출퇴근 하는 방법으로는

1. 첫번째 나는 돈많으니까 왕복 13200원씩 내면서 나기겠다...면 그냥 영종대교 상부를 통해 신공항톨게이트로 - 이게 제일빠르고 편합니다.

2. 두번째 나는 일부유료로 다니겠다 - 영종대교 하부 - 북인천 ic - 청라 ic - 공항고속도로 진입 - 올림픽대로 또는 강변북로 루트이고 편도 2500원이 듭니다.

첫번째에 비해 10분정도 더 소요되지만 상당히 빠르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방법으로 출퇴근 합니다. 몇번 무료루트로 가보고는 선택한 겁니다. 

3. 세번째 나는 무료로 다니겠다. 이방법에는 두가지 있습니다.

 1) 첫번째 영종대교 하부 - 북인천ic - 아래뱃길로 - 강변북로 또는 올림픽대로 - 이 방법은 차도 안막히고 좋기는 합니다만 매우 많은 방지턱과 카메라로 인하여 옆에 쌩쌩다니는 차들이 부럽고, 차도 망가지는 것 같고, 시간도 엄청 2에 비해서 20분정도 더 소요됩니다. 저는 몇일 이렇게 다니다가 포기했습니다. 여기로 몇일다니다가 2번루트로 다니니까 세상 편하고 좋습니다.

 2)두번째 영종대교 하부 -북인천ic - 경인고속도로 입니다. 이거는 평소에 경인고속도로를 다니신 분이라면 어떨지..아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2번을 추천합니다.


전입신고된 사람에 한해 카드가 발급가능하니 알아보세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