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Narrative

아시아 부호 TOP10, 누가누가 잘사나?

728x90
반응형

10. 조양호(대한항공/한진그룹)

. 순자산가치: 2억2천5백만 달러

국가: 대한민국

조양호씨와 그의 가족은 여러 가지 뉴스거리와 마카다미아가 관련된 악명 높은 사건에 연루되어 있다. 사실은 조씨 일가는 한국에서 가장 흥미로운 가족 중 하나이다.

대한항공을 포함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2018년 10월 여러 건의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또한 그의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들과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헤더와 에밀리 조는 "너트 분노 사건"과 "물 격노 스캔들"이라고 불리는 짜증을 내면서 바이러스성 센스가 되었다.

맏딸 헤더는 2014년 한 그릇이 아닌 가방에 마카다미아 견과류를 담아 승무원을 태운 혐의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반면에 막내딸 에밀리는 화가 나서 광고담당자의 얼굴에 물을 뿌린 것에 대해 논란의 중심에 있었다.


9. The Ambani Brothers

.


Reliance Industries & Jio Network

순 자산가치: $47.1B

국가: 인도

암바니 가족은 인도에서 가장 부유한 가족이다. 불행히도 때때로 극도의 부와 함께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암바니 형제는 아시아에서 가장 긴 기업 분쟁의 일부로 알려져 있다. 동생 아닐에 대한 형 무케시의 승리로 최근에서야 끝이 난다.


Reliance는 1966년 Dhirubhai Ambani에 의해 소규모 섬유 제조 업체로 설립되었고, 600억 달러 이상의 가스 및 석유 산업 수입을 올리면서 인도의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형제들은 함께 일했다.

그러나 2002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암바니 형제는 가족의 재산을 쪼개고 각자 다른 길로 갔다. 그 이후로 형제들은 그들 사이의 경쟁에 휘말리게 되었다. 작년에 아닐이 소유한 Reliance Communications가 모바일 사업을 무케시의 회사인 Jio에 매각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8. Hartono Family

.


Djarum
네트워스: $32B
국가: 인도네시아
하토노 가족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족이다. 하토노 형제는 반세기 이상 전에 그들의 아버지인 오이 위 관에 의해 설립된 회사인 다룸에서 가장 큰 담배 회사 중 하나이다. 

형제인 로버트 부디와 마이클은 그들의 아버지가 1963년에 세상을 떠났을 때 회사를 인수했다. 하지만, 그 회사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공장이 소실되면서 꽤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들이 직면했던 모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형제들은 상황을 역전시켰고,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이 되었다.

요즘 부디의 아들 빅터가 수술을 하고 있다. 불행히도 담배 제품에 대한 심각한 단속과 높은 세금과 그 외 가족 재산의 대부분이 인기 전자회사인 폴트론 투자 그리고 자카르타의 부동산 소유와 함께 은행 중앙 아시아에 투자되어 있어 그 회사는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7. Chalerm Yoovidhya & Family

. Red Bull 

순자산가치: $21B

국가: 태국

Chalerm Yoovidhya는 태국 억만장자이자 레드불 제국의 후계자다. 찰머는 고인의 장남으로 상징적인 에너지 드링크인 레드불 공동창조자 샤일로 요비디야. 요비디아&패밀리사는 이 회사의 51%를 소유하고 있으며, 샬르 자신은 약 210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 그러나 이들의 막대한 부는 어떤 식으로든 그들을 논쟁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한다.

2017년 8월 유비디하 일가가 해외기업을 이용해 고급 부동산이나 민간 제트기 등 자산을 숨긴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이 모든 것은 2012년 찰머의 아들인 보라유트 요비디아와 관련된 악명 높은 뺑소니 사건 이후에 일어난 것이다. 보라이어스는 그의 검은 페라리 뱅크에서 오토바이 경찰을 죽였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번 사건의 경우 문제의 차가 경찰관을 들이받고 달아났다 경찰이 그의 집에 이르게 한 브레이크 액을 따라가야만 추적된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보라유스는 아직 재판에 회부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세무조사는 조세피난처로 사용되는 요비디하 일가의 역외 기업망과 비밀 자산을 조명하고 보라유트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다.


6. Lee (Byung-Chull) Family

.


삼성

순자산가치: 40.8달러B

국가: 대한민국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족들의, 이 씨 재산 혼자 이 목록에 오를 수 있다. 하지만, 그들 자신의 HBO 시리즈를 착륙시킬 수 있는 것은 그들의 배경이다. 삼성을 세운 이씨 가족은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안타깝게도, 그 가족은 수년 동안 그들을 괴롭혔던 수많은 추문들로 둘러싸여 있다.

사보타주. 간첩 행위 경쟁과 내전 - 그것은 소프라노의 에피소드처럼 들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것은 삼성 가족의 실제 드라마다. 한국 대통령을 무너뜨린 스캔들 중, 삼성 제국의 후계자인 이재용씨는 사기 및 횡령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 회장은 이 회사에 대한 더 큰 지배권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서 정치적 호의를 받는 대가로 특정 재단에 많은 기부를 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놀랍게도, 올해 2월, 5년 형기의 1년 이상을 복역한 후, 그는 감옥에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었다.


5.Jack Ma(마윈)

.

알리바바 그룹  

순 자산가치: $34.6B

국가: 중국

악명높은 알리바바 공동창업자 잭 마는 아마도 과거에 미친 사람으로 많이 불렸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은행까지 내내 웃고 있는 사람이다. 이 전직 영어 교사는 1999년 알리바바바 그룹을 공동 설립했다.

알리바바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회사 중 하나이고 마잉주는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다. 흥미로운 사건의 전환으로, 9월에 잭 마가 회사에서 한 발 물러났다고 발표되었다.

다소 전형적이기는 하지만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그 뉴스는 거부되었고, 그 후 이사회에 의해 확인되었다. 현 최고 경영자인 다니엘 장이 마의 후계자가 될 것이다. 게다가 이번 주에 마 총통은 중국 공산당의 충실한 지지자임이 밝혀졌다. 이 소식은 서방 언론 매체를 스캔들과 경고 표지에 열광하게 만들었다.


4. Ma Huateng

.

텐센트 홀더/위챗  

네트워스: $35.3B

국가: 중국

마화eng은 CRAZY 부자라서 이 목록에 오른다. 하지만 그의 알리바바 억만장자 라이벌인 잭 마와는 대조적으로 포니 마는 매우 저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보잘것없는 시작부터 "신비한 억만장자"로 알려져 있다.

마씨는 1998년에 인터넷 메시징 서비스를 공동 설립했고 그 회사를 텐센트라고 명명했다. 재미있게도, 자신의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그가 어떻게 그의 아내를 만나고 사랑하게 되었는지에 관한 것이다. 요즘, 테켄트는 오락,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한 많은 인터넷 관련 서비스와 제품을 전문으로 한다.

테젠트는 콜 오브 듀티와 피파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중 하나인 거대한 비디오 게임 출판사다. 테젠트홀딩스는 테슬라, 스팟파이, 리프트, 비디오게임 제작사 액티비전블리자드에도 지분을 갖고 있다. 2012년 글로벌 현상인 WeChat을 출시.


3.Tadashi Yanai

Uniqlo, JBrand 등

네트워스: $19.5B

국가: 일본

2018년 6월 현재 야나이 다다시는 일본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자수성가한 억만장자로 도쿄 소재 소매 의류업체 제국의 설립자이자 현재 사장이다. 그들의 브랜드는 헬무트 랭, JBrand, 그리고 이론들을 포함한, 업계에서 가장 큰 몇몇 패션 회사들을 포함한다.


약 1년 전, 2017년 1월 어느 겨울 날, 야나이 씨는 주식 시장에 대한 냉엄한 진실을 알게 되었고, 나쁜 날을 보내기는 쉬웠다. 그리고 정확히 말하자면, 14억 달러의 나쁜 날을 가졌었습니다.

예기치 않은 따뜻한 날씨와 "HeatTech"의 따뜻한 겨울옷으로 인해 회사는 12월에 5%의 손실을 보고했다. 이는 패스트 리테일 주식의 6.7% 하락을 초래했는데, 이것은 CEO가 개인적으로 14억 달러의 손실을 입힌 것으로 해석된다. 아, 다행스럽게도, 야나이는 은행에 여전히 163억 달러가 남아 있어서, 그 손실은 그에게 그렇게 큰 타격은 아니었다.


2. The Kwok Family

.

Sun Hung Kai family(SUHJF)

네트워스: $34B

국가: 홍콩

유괴, 가족 분쟁, 법적 분쟁, 끝없는 논쟁. 그리고 이 모든 것에 상관없이 수십억 달러의 수입 궈가족의 드라마는 마치 평생의 영화처럼 읽힌다.

궈가족의 맏형인 월터는 몇 달 전에 죽었지만 그의 이야기는 그와 함께 죽지 않았다. 1997년, 월터는 중국에서 가장 악명 높은 갱단 중 한 명의 납치에서 살아남았다. 그 후 거의 10년 후인 2008년, 그는 그의 두 형제인 토마스, 레이몬드, 그리고 그의 어머니에 의해 순흥카이 재산에서 쫓겨났다. 


그의 가족은 월터가 그의 납치 시련 후에 회사를 경영할 수 없다고 느꼈고 그는 PTSD로 고통 받고 있었다. 월터가 부인한 주장 이 가족은 2014년에 마침내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분쟁에 휘말렸다. 그러나 그 해 말에 토마스는 부패로 유죄판결을 받고 5년 동안 수감되었다. 월터가 체포된 동안 레이먼드는 무죄로 판명되었지만 기소되지는 않았다.


1.Najib Razak

.

전 말레이시아 총리
네트워스: 850M
국가: 말레이시아
2015년 나지브 라작 말레이시아 총리는 자신이 거대한 국제적 스캔들의 한 가운데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 추문에는 횡령, 돈세탁, 자금 유용, 뇌물 수수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거의 10년 동안 Mr. Najib은 국가를 통치했다. 하지만 올해 말레이시아 총선 이후, 그의 반대에 지휘권이 주어졌고, 놀라운 패배였다.

나지브는 수백만 달러짜리 1MDB 스캔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고 주장하며 국가 기금이 기적적으로 나타나 1MDB에서 자신의 계좌로 이체하는 것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고 선언했다. Najib은 이 사건의 어떤 잘못도 일상적으로 부인해왔다. 

이 조사는 형사들로 하여금 캘리포니아와 뉴욕의 피카소 그림과 재산을 포함한 방대한 양의 보석, 핸드백, 그리고 다른 사치품들을 조사하게 했다. 이 모든 것들은 국가 기금에서 돈을 사용하여 구입된 것으로 추정되며, 모두 라작과 그의 가족과 관련이 있다.



출처 : https://news.education.investing.com/real-life-crazy-rich-asians-most-interesting-2018/10/?ref=next

반응형